개발/카페24

[카페24 오류] 장바구니에 상품이 담기지 않거나 "필수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오류 수정

반응형

 

 

 

증상

카페24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필수, 선택 옵션이 없는 경우)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기 버튼을 클릭했는데 장바구니에 담기지 않거나 

(필수, 선택 옵션이 있는 경우) 옵션을 선택했는데도 "필수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경고창이 뜨는 증상

 

 

 

 

해결방법

스킨 코드의 문제가 아니라 도메인 연결의 문제이다.

도메인을 포워딩 기능을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연결하는 경우 발생하는 문제이다.

포워딩 기능을 모두 해제하고, 네임서버를 카페24로 변경하면 된다.

 

 

 

(예시)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한 경우

1) 가비아 로그인 후 > 마이가비아 > 서비스관리 > 해당도메인 리스트에서 [관리툴] 클릭

 

2) 네임서버 옆에 [설정]을 눌러 카페24 네임서버로 변경해준다. 

카페24 네임서버

1차: dns1.cafe24.com (175.125.93.130)
2차: dns1.cafe24.co.kr (112.175.246.229)
3차: dns2.cafe24.com (175.125.93.140)
4차: dns2.cafe24.co.kr (112.175.247.229)

 

 

3) 포워딩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 해제를 눌러 포워딩 기능을 해제한다.

 

 

 

[최종설정모습]

 

 

 

 

반응형